구글 태그 매니저로 웹사이트 태그 및 페이스북 픽셀 트래킹 설치 하기

컴알못도 한 시간이면 할 수 있는 구글 태그 매니저, 이를 통해 웹사이트 태그 및 페이스북 픽셀 트래킹을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. 태그 매니지먼트가 존재하기 전까지는 마케터는 개발자에게 가이드를 준 뒤 태그가 심어질 때까지 하염없이 기다리고, 개발자가 태그를 잘못 심었을 경우 커뮤니케이션이 왔다갔다하는데 한 평생이 걸리던 시절이 있었습니다. 구글 태그 매니저가 나오기 전에는 비싼 유료 툴들만 존재해서 한 번 만져보지 못했지만 이제는 상황이 다릅니다. 마케터도 개발자 도움 없이 손 쉽게 태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. 페이스북 픽셀 트래킹 및 컨버전 픽셀을 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(이커머스는 난이도가 조금 있고 사이트마다 다른 부분이 있으므로 이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설명하지 않습니다. 가입이나 넘나 쉬운 부분 또한 설명하지 않습니다. 저는 쉬크하니까요)

구글 태그 매니저 Variables

Variables 에서 추가하고 싶은 Variables 를 체크 해 줍니다. 예제에서는 클릭 트래킹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일단 Clicks에 있는 모든 박스를 체크! Tag Assistant (by Google) 크롬 익스텐션을 구글 크롬 웹 스토어에서 추가합니다.  그 다음에 트래킹할 사이트를 크롬으로 열어주면 하단에 Quick Preview 가 뜹니다. 이걸 보면서 Triggers 와 Tags 에 원하는 태그를 추가하면 됩니다.

구글 태그 매니저를 통한 페이스북 픽셀 삽입은 페이스북에서 무척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글쓴이: simpsonkorea

사람, 여행, 디지털마케팅 그리고 Growth hacking 에 관한 모든 것에 관심 있습니다. Born and raised by the internet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