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ynda.com의 마케팅사이언스

Lynda.com이 LinkedIn에 인수되었다. LinkedIn의 Growth hacking 스킬은 A+ 급이며 Black-hat스러운 것도 서슴치 않고 진행하는 멋진 실행력을 갖춘 회사다. 비록 Consequence 로 이용자에 고소 당하는 일이 발생했지만 말이지…

이러한 LinkedIn의 DNA가 Lynda.com에도 이식되고 있는 모양이다. LinkedIn 홈페이지에서 Lynda.com 의 Free trial 배너를 상단에 노출하고 있다. “Owned media 활용도 90점”LinkedIn

Free trial 이라는 미끼를 주고 Credit card info를 받는 전형적인 Acquisition 형태이다.

링크드인 린다닷컴

Clean URL 인 Lynda.com 으로 들어갔을 때와 뒤에 /in/general 이 붙었을 때 랜딩이 다르게 보여진다. /in/general 은 User Acquisition channel 에만 노출 시키고 있다.  “Funnel 별 랜딩 페이지 제작: 95점”

린다닷컴 Lynda.com

Acquisition 랜딩에서 쇼케이스 되는 강의들에 마우스오버하면 “Start your free trial” 이라는 메시지가 뜨고 클릭하면 바로 Sign up page 로 간다. 이럴 경우 물론 Bounce 가 많이 발생할테지만 Conversion optimization 을 통해 결정된 사안 (이거나 현재 테스트 중이거나) 일 것 같다. 여기서의 Metric은 CPC나 Page view가 아니다 (이런게 바로 Vanity metrics) 여기서 가장 중요한 건 Cost Per Activated user 일 것 같다. End user 입장에서는 Free trial 이기 때문에 Sign up flow에서 시간이 많이 지체 되지 않는 한에 있어서는 별로 잃을 게 없기 때문에 많은 유저가 허들을 통과할 것 같다.

“Focus on the metrics that matter: 120점” Wow!

Showcase

Sign up 페이지에서도 역시 Key benefit 인 free trial을 강조하고 있으며 LinkedIn Single Sign On 을 제공하므로써 Time on page 를 줄이는 노력을 하고 있다.

Free Trial

글쓴이: simpsonkorea

사람, 여행, 디지털마케팅 그리고 Growth hacking 에 관한 모든 것에 관심 있습니다. Born and raised by the internet.